본문 바로가기
Unreal5/기본개념

[언리얼5] DECLA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TwoParams 차이

by 위니밍 2025. 8. 3.
반응형

DYNAMIC 키워드가 붙으면 언리얼 엔진의 **리플렉션 시스템(Reflection System)**이 해당 델리게이트를 인식하고 관리할 수 있음.

//
// FOnlineSessionSearchResult,EOnJoinSessionCompleteResult 는 BP에서는 사용불가능 하므로(따로 구조체 만들어줘야함)
// C++ 에서만 사용가능한 DECLARE_MULTICAST_DELEGATE 사용함(DYNAMIC붙으면 BP 노출가능)
//

DECLA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OneParam(FMultiplayerOnCreateSessionComplete, bool, bWasSuccessful);
DECLARE_MULTICAST_DELEGATE_TwoParams(FMultiplayerOnFindSessionsComplete, const TArray<FOnlineSessionSearchResult>& SessionResults, bool bWasSuccessful);
DECLARE_MULTICAST_DELEGATE_OneParam(FMultiplayerOnJoinSessionComplete, EOnJoinSessionCompleteResult::Type Resul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