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MG를 수정중 생긴 이슈이다.
* 원인
- UMG에서 리스트뷰를 사용할려고 하다가 에디터가 튕기는 상황 발생
- 에러내용
Assertion failed: EntryClassPtr
[File:C:\Users\KGA\Desktop\UEFull\Engine\Plugins\Runtime\ModelViewViewModel\Source\ModelViewViewModelEditor\Private\Customizations\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pp]
[Line: 55]
UnrealEditor_ModelViewViewModelEditor!UE::MVVM::F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ustomizeDetails()
[C:\Users\KGA\Desktop\UEFull\Engine\Plugins\Runtime\ModelViewViewModel\Source\ModelViewViewModelEditor\Private\Customizations\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pp:55]
UnrealEditor_UMGEditor!FBlueprintWidgetCustomization::PerformCustomizationExtenders()
[C:\Users\KGA\Desktop\UEFull\Engine\Source\Editor\UMGEditor\Private\Customizations\UMGDetailCustomizations.cpp:1068]
check(EntryClassPtr);
에러줄은 해당 줄인데
이 Ptr을 에디터에서 어떻게찾냐면
return Property->GetPropertyDisplayName().EqualToCaseIgnored(FText::FromString(TEXT("Entry Widget Class")));
이렇게 == 으로 찾아버린다.
* 해결
- 해당 CustomizeDetails 함수를 리턴하면 추후 어떤곳에서 이함수가 필요한지 확실치 않기때문에 에디터언어를 영어로 바꿔 해당 String을 찾도록 바꿔줌

반응형
'Unreal5 > 기본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언리얼5] DECLA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TwoParams 차이 (0) | 2025.08.03 |
|---|---|
| [최적화] Render 관련 순서(Game, Render, Anim...) (4) | 2025.08.02 |
| [최적화] 오브젝트 풀링 (6) | 2025.08.02 |
| [설계] BP vs C++ (2) | 2025.06.08 |
| [C++] 델리게이트 사용법 (2) | 2025.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