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5/기본개념

[에디터 언어] 영문 써야하는 이유

by 위니밍 2025. 9. 30.
반응형

UMG를 수정중 생긴 이슈이다.

 

* 원인

- UMG에서 리스트뷰를 사용할려고 하다가 에디터가 튕기는 상황 발생

- 에러내용

Assertion failed: EntryClassPtr
[File:C:\Users\KGA\Desktop\UEFull\Engine\Plugins\Runtime\ModelViewViewModel\Source\ModelViewViewModelEditor\Private\Customizations\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pp]
[Line: 55]

UnrealEditor_ModelViewViewModelEditor!UE::MVVM::F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ustomizeDetails()
[C:\Users\KGA\Desktop\UEFull\Engine\Plugins\Runtime\ModelViewViewModel\Source\ModelViewViewModelEditor\Private\Customizations\MVVMListViewBaseExtensionCustomizationExtender.cpp:55]

UnrealEditor_UMGEditor!FBlueprintWidgetCustomization::PerformCustomizationExtenders()
[C:\Users\KGA\Desktop\UEFull\Engine\Source\Editor\UMGEditor\Private\Customizations\UMGDetailCustomizations.cpp:1068]

 

 

check(EntryClassPtr);

에러줄은 해당 줄인데

이 Ptr을 에디터에서 어떻게찾냐면

 

return Property->GetPropertyDisplayName().EqualToCaseIgnored(FText::FromString(TEXT("Entry Widget Class"))); 

이렇게 == 으로 찾아버린다.

 

* 해결

- 해당 CustomizeDetails 함수를 리턴하면 추후 어떤곳에서 이함수가 필요한지 확실치 않기때문에 에디터언어를 영어로 바꿔 해당 String을 찾도록 바꿔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