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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기본개념

[언리얼5] 에러 해결일지

by 위니밍 2024.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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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내용 : 에셋 이름 변경 or 이동 시 같은 이름 오류(25/02/15)

*해결법

1. 단순 변경 or 이동 시 패키지만 이동하는 것임.

2. 에셋을 참조하는 패키지가 그 에셋의 새 위치를 알게 하기 위해 Redirector 를 남김.

3. 이 Redirector 정리를 위해 폴더우클릭 후 '리디렉터 수정' 을 통해 변경사항 저장.

 

* 에러내용 : cpp를 통한 블루프린트 함수 생성 후 BP내 안뜸(25/02/02)

*해결법

1. 라이브 코딩에서 새 함수를 정의한 수정사항은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VS내 Build 후 에디터 재실행

 

* 에러내용 : 라이트 섀도우 깨짐 에러(25/01/26)

*해결법

1. 조명의 포인트라이트의 속성중 디스턴스 필드 새도 활성화

 

 

 

* 에러내용 : UE5 에디터 인코딩 오류(24/06/01)

*해결법

1. 제어판-시계 및 국가-국가 또는 지역-관리자 옵션-시스템 로캘변경 아래쪽 UTF-8 사용체크

 

 

* 에러내용 : UE5의 라이브코딩과 VS Code 간의 중복 빌드(24/05/01)

Unable to build while Live Coding is active. Exit the editor and game, or press Ctrl+Alt+F11 if iterating on code in the editor or game

 

* 해결법

1. 현재 원하는 VS Code로의 빌드를 원하면 라이브코딩을 꺼주면 되는것(에디터 개인설정 - 소스코드 는 VS Code로 설정)

2. UE5 내의 라이브 코딩 기능 사용

 

 

 

 

인게임

* 에러내용 : 가만히 있는 캐릭터와 움직이는 큐브와의 충돌에러(움직이면서 부딪히면 정상적으로 충돌처리됨)(24/05/01)

* 해결법

 1. 캐릭터 코드는 움직이지 않는 한 콜리전 체크를 하지않음.

 2. 매 틱마다 캐릭터를 왼쪽으로 살짝 이동 시켰다가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해결

 3. 캐릭터의 무브먼트 활용(MoveUpdatedComponent 노드(캐릭터 이동규칙에 따라 캐릭터가 움직이는것))

 4. 블루프린트를 통한 처리사진

MoveUpdatedComponent에서 회전값을주더라도 캐릭터의 회전값이 아니므로 따로 Get해서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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