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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폴더구조

[언리얼5] 표준 코딩

by 위니밍 2024.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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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 에픽이 배포용으로 제공한 소스파일은 파일 첫줄에 저작권을 명시해야한다.

 

클래스 체계

* Public을 먼저 선언하고 Private를 뒤쪽으로 설계한다.

 

작명규칙

* 언더바(_) 보다는 대문자 사용

  ex) Deprecated_Server 보다는 DeprecatedServer

 

* 매크로 이름은 대문자로 구성되며, 단어사이는 언더바로 분리

  ex) #define UE_AUDIT_SPRITER_IMPORT

 

* 타입 및 변수이름은 명사

 

* 유형이름은 대문자 한글자로 앞에 표현

  템플릿 : T

   UObject : U

   AActor : A

   SWidget : S

   추상 인터페이스 : I

   Enum : E

   Boolean : b

   그 외 대부분은 F

     ex) 액터 => MovingPlatform => AMovinPlatform

AmovingPlatform에 A = 액터

 

공식 링크 :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epic-cplusplus-coding-standard-for-unreal-engine

 

개인학습

/*******3.29 *******/

* Simple_Array 와 같이 언더바를 쓰지않음

* {} 중괄호를 변수(기타 등등) 아래쪽에 사용함

ex)

(x) void example(){

}

(o) void example()

{

}

 

=> 따라서 엔터 두번치기 싫으면 vs에서 설정하면 자동으로 내려가게 가능

=> "도구 - 옵션 - 텍스트 편집기 - C/C++ - 코드스타일 - 서식 - 줄추가 - 새줄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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