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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폴더구조

[언리얼5] 언리얼 프로젝트 생성시 폴더 역할

by 위니밍 2024.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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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폴더 구조

출처 : https://coding-hell.tistory.com/123

1. .vs폴더 : 

  - VS에서 실행할때 초기화 및 데이터 구조등을 기록

  - 불러오기 과정 단축용

 

2. Binaries 폴더 : 

  - 컴파일된 이진파일이 저장되어있는 폴더

  - 빌드 모듈이 존재

 

3. Config 폴더 : 

  - 프로젝트 세팅 저장

 

4. Content 폴더 : 

  - 모든 에셋 포함

 

5. DerivedDataCache 폴더 : 

  - 빌드과정에서 생성된 중간파일과 캐시데이터 저장(전처리된 쎄이더, 컴파일된 머터리얼 등)

  - 이전에 처리된 데이터를 재사용해 빌드시간 단축 기능

 

6. Intermediate 폴더 : 

  - 빌드 시 생성되는 중간파일들(컴파일된 코드, 임시파일, 빌드관련 파일 등)

  - 엔진이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임시파일들, 지워도 에디터실행시 재생성

 

7. Saved 폴더 : 

  - 임시파일 및 저장된 데이터(로그,임시캐시,백업파일,스크린샷 등)

 

8. Source 폴더 : 

  - C++ 코드, 프로젝트의 모듈 소스와 빌드 파이프라인 등 위치

 

9. .vsconfig 파일 : 

  - VS의 버전과 프로젝트에 대한 구성

 

10. .sln파일 : 

  - VS 솔루션(?= 프로젝트들을 하나로 묶은것) 파일

 

11. .uproject 파일 : 

  - 언리얼엔진 프로젝트 이름, 엔진 버전, 사용되는 플러그인 등 정보 포함

  - 언리얼엔진이 인식하고 로드할수있도록 함

 

 

지금은 순서 정도만 알고 넘어가자

 

-작성과정-

.uproject로 프로젝트 열고

Config 로 프로젝트 설정 변경하고

Source 로 코드작성이랑 커스텀모듈 추가하고

Content 로 에셋생성하고 관리하고

 

-빌드과정-

Binaries 로 프로젝트 빌드한걸 저장하고

Intermediate & DerivedDataCache 로 빌드과정 중 생성되는 중간파일과 캐시데이터 저장하고

Saved 로 로그, 에디터 설정, 로컬저장데이터 등 저장하고

 

-비쥬얼스튜디오-

.vs & .vsconfig 로 프로젝트의 IDE 설정 함.

 

*꼭 이 순서 아니더라도 필요에 따라 여러 폴더도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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