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5/Crypt Radier

[언리얼5] 3. 라이트

by 위니밍 2025. 1. 20.
반응형

포인트 라이트 : 한 지점에서 바깥쪽으로 퍼져나감

 

스포트 라이트 : 회전하여 다른곳도 조명 가능

 

 

렉트 라이트 : 넓은 영역에 빛을 비추고 싶을때 / 사각형으로 빛이 나아감

 

 

디렉셔널 라이트 : 위치는 중요하지않으며 각도만 중요함 / 태양광

 

 

 

 

 

스카이 라이트 : 레벨에서 멀리 떨어진 빛을 캡처해 씬에 적용하는 것

 

 

 

 

 

= 보통은 스카이라이트와 천구를 함께넣고 디렉셔널 라이트까지 추가해 사용함.

 

 

 

 

* 루멘

: 실시간 전역 조명 및 반사 엔진

이렇게 어색한 라이트는 루멘에서 지원하지 않는 옵션이 들어가 있기 때문.

부모 머터리얼을 찾아 해당 기능을 연결해제 함으로써 해결

반응형

'Unreal5 > Crypt Radi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5] 5. 라인트레이스&스위프  (0) 2025.01.27
[언리얼5] 4. 포인터  (0) 2025.01.26
[언리얼5] 2. 레벨 레이아웃  (0) 2025.01.18
[언리얼5] 1. 프로젝트 시작  (0) 2025.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