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5/Crypt Radier

[언리얼5] 4. 포인터

by 위니밍 2025. 1. 26.
반응형

 

* cpp에서 포인터 사용법

AActor MyActor = ...;
AActor* YourActor;
YourActor = &MyActor;

 

 

* Mover를 가지고 있는 Actor들의 이름과 위치값 출력

void UMover::TickComponent(float DeltaTime, ELevelTick TickType, FActorComponentTickFunction *ThisTickFunction)
{
	Super::TickComponent(DeltaTime, TickType, ThisTickFunction);

	AActor *Owner = GetOwner();

	FString Name = *Owner->GetActorNameOrLabel();

	FVector OwnerLocation = Owner->GetActorLocation();
	FString OwnerLocationString = OwnerLocation.ToCompactString();

	UE_LOG(LogTemp, Display, TEXT("Mover Owner: %s with location %s"), *Name, *OwnerLocationString);
	// ...
}

 

 

 

*cpp 컴파일링 프로세스

=> 이렇게 함으로써 변경된 파일만 다시 컴파일 하면 되는 장점이 있음(game.cpp만 수정시 game.cpp만 리컴파일)

 

반응형

'Unreal5 > Crypt Radi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5] 5. 라인트레이스&스위프  (0) 2025.01.27
[언리얼5] 3. 라이트  (0) 2025.01.20
[언리얼5] 2. 레벨 레이아웃  (0) 2025.01.18
[언리얼5] 1. 프로젝트 시작  (0) 2025.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