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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BP

[언리얼5] 2. Timer

by 위니밍 2025.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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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Timer : 특정 함수를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실행하기 위해서 사용

 

비교 항목 Set Timer Delay
실행 방식 비동기 실행 (백그라운드에서 타이머 작동) 현재 함수의 실행을 잠시 멈춤
반복 실행 가능 (Looping 설정) 불가능 (한 번만 실행됨)
타이머 중지/취소 가능 (ClearTimer) 불가능
사용 위치 C++ / 블루프린트 둘 다 가능 주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
성능 더 효율적, Tick 대체 가능 간단한 지연 실행에 적합

 

비교 항목 Set Timer Tick
실행 주기 지정한 시간 간격 매 프레임
성능 필요할 때만 실행 (최적화) 항상 실행 (부하 발생 가능)
중지 가능 여부 가능 (ClearTimer()) 불가능 (Tick은 항상 실행됨)
사용 예시 일정 시간 후 실행, 반복 작업 지속적인 업데이트 필요할 때

 

 

 

 

  • Tick은 프레임 단위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 (예: 플레이어 위치 갱신)
  • Delay는 코드 실행을 특정 시간 동안 멈춤 (한 번만 실행)
  • Set Timer는 특정 시간 간격으로 실행하거나 특정 시간이 지난 후 실행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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